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언론보도

충북 산림환경연구소, 호서대와 협력기반 구축

작성자 생명공학과

등록일자 2023-08-18

조회수 162

PRINT

내용


 

[김재중 기자] 충북도 산림환경연구소 산림바이오센터(이하 산림바이오센터)가 호서대학교와 산림생명자원 분야 협력기반을 구축했다.

17일 산림바이오센터는 호서대학교 한국에센셜오일소재연구소와 MOU를 체결하고, 향후 에센셜오일 개발뿐만 아니라 국내 자생하는 산림생명자원의 증식과 산업화를 위해 서로 원료물질 발굴, 재배 표준화 등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산림바이오센터는 지난해 3월 개청 이후 산림생명자원의 산업화를 목적으로 기업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 2개 바이오기업과 MOU를 체결했고, 올해 상반기에는 4개 기업과 MOU를 체결했다.

이날 MOU를 체결한 호서대학교 한국에센셜오일소재연구소는 이환명 교수 주도로 국내 자생식물에서 에센셜오일을 추출하고 개발하고 있다.

김남훈 산림환경연구소장은 “바이오소재 원료 식물은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데, 국내 자생식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가와 협력하는 등 산업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원문 링크 (디트NEWS24)  

https://www.dtnews24.com/news/articleView.html?idxno=751979
 

기사원문 링크 (한국공보뉴스) 

https://www.kpnnews.org/bbs/board.php?bo_table=local&wr_id=847435&city=lc_11&gugun= 


top